CS쉐어링(대표 임지은)이 오는 11월1일 ‘2024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에서 ‘비용 절감과 생산성 증대, AI(인공지능)로 상담환경 혁신하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는 이커머스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는 행사다. 회사에 따르면 이커머스 산업의 급격한 변화로 상담 업무가 복잡해지고 비용 및 운영 효율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CS쉐어링은 이번 세미나에서 ‘AI Standby(스탠바이)’를 통해 고객 문의 처리 과정을 자동화하고 상담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축하는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AI Standby’는 상담사 부재 중에도 24시간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 고객 불만의 원인인 포기호와 중복 문의를 최소화하는 시스템이다. AI가 고객 문의를 녹취해 STT(음성-문자 변환) 기술로 상담사에게 요약 전달하며 처리 가이드까지 제공한다. 또한 문의 접수 후 고객에게 자동으로 알림 문자를 발송하고 상담사의 처리 결과를 다시 안내하는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단순 반복 문의는 AI가 대신 처리하고 상담사는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CS쉐어링 관계자는 “AI와 인간 상담사의 협업을 통해 고객 응대의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이커머스 기업들의 CS 운영 문제를 해결하고 AI를 통한 상담 환경 혁신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S쉐어링은 오는 31일부터 사흘간 ‘2024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 상담 부스에서 ‘AI StandBy’를 시연할 예정이다.

기사 원문 : 머니투데이

Leave a Comment

Contact

1522. 5539
master@csisystems.co.kr

씨에스쉐어링(주)

대표 : 임지은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1로 10, 한일노벨리아타워 5층
FAX : 02. 4360. 4034 | 사업자번호 : 685-86-00917

ⓒ 2017 CS Sharing., 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