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공유경제 모델로 중소기업 컨택센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CS쉐어링이 지난 20일 부로 이노비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의거하여, 제품 및 공정중심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온라인 자가진단, 기술보증기금 현장평가 등을 통해 등급별 업체를 선정하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임을 인증하는 확인서이다.
CS쉐어링은 다양한 MOU를 통해 CS 서비스 DX 및 AICC 보급을 위한 R&D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나 AI 기술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특화된 CSS(CS as a Service)를 제공함으로써 CS쉐어링만의 독보적인 기술경쟁력을 증명했다.
CS쉐어링의 차별성은 독보적인 매니지먼트 역량으로, 사람과 AI 기술의 조화를 이루어 내고 있다. 특히 CS쉐어링의 CS쉐어러(멀티 상담 전문가)들은 단순히 고객 상담을 처리하는 것을 넘어 전문적인 관리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교육 과정을 제공받을 수 있다.
CS쉐어링은 ‘인턴파트장 과정’, ‘부실장 과정’, ‘실장 과정’ 등 관리자로서 필요한 업무 역량에 대한 커리큘럼을 통해, 상담사도 경영진까지 승진할 수 있는 근로환경을 제공한다. 현업 관리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상담 품질관리, 성과 관리 방법, 상급자 및 동료와의 소통방법은 물론, CS쉐어링 대표이사도 직접 강사로 참여해 고위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는 자리관리법, 자기 성장 로드맵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업난, 불안정한 고용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씨에스쉐어링 관계자는 “앞으로 AI KMS 콜봇, VOC 분석 솔루션 등 국내 수많은 AI 컨택센터 시스템은 CS쉐어링을 통해 상용화될 것이며 CS쉐어링의 근로자들은 AI컨택센터 시스템을 통해 고부가 가치를 이루어 낼 수 있는 근로 환경을 제공받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씨에스쉐어링은 일반적인 CS 위탁, CS 도급, CS 아웃소싱 등 상담사 인력 기반의 산업에서 벗어나, 업무량 기반의 공유경제 비즈니스를 만들어낸 기업이다. 이러한 비즈니스모델의 독창성과 성과를 인정받아 2019년 서울지방 중소 벤처기업청장 표창, 2020년 Korea Top Wards 서비스 브랜드 대상,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2022년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20년 이상 대기업, 공공 기관 등의 다양한 산업 CS운영 노하우로 많은 러브콜을 받았다.
기사 원문 :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4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