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쉐어링은 매월 명예의 전당을 개최하여 우수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성과를 낼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함과 동시에 동기부여를 일으키는 행사로,
고객 감동을 이끌어낸 상담사와 팀을 선정해 그들의 노력과 성과를 조명합니다.
이를 통해 최고의 CS문화를 만들어가며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이제 꽃샘추위를 지나, 완연한 봄 날씨를 만끽하고 있는 요즘인데요~
꽃가루 알레르기,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 건강관리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5년 3월 명예의 전당 소식을 들고 왔답니다.
과연 어떤 분들이 수상하셨을지 확인 해 볼까요? 🙂


칭찬주인공
고객님께 친절하다는 칭찬을 많이 받으신 분들이 받으시는 칭찬우수사원!
특히 이번 3월 명예의 전당에서는 고객님께서 CS쉐어러님을 칭찬하는 글을 게시판에 작성해주셨는데요.

즐겨먹던 제품을 한 동안 안 먹다가 한 번 부탁했는데 아내가 조금 산패된 것 같아 안 먹고 있다고 했다.
유통기한을 보니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다.
보통 어떻게 변했냐, 어떻게 보관했냐 등 피곤하게 하는데 고객센터 담당자는 바로 불편 드려 죄송하다가 첫 마디였다.
유분이 있다보니 보관 과정에서 산패되는 경우가 있다는 자세한 설명을 해줬다.
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에서도 계속 문자로 응대하며 불편을 주어서 죄송하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이 정도면 고객이 더 미안할 정도로.
그리고 바로 이틀 후 새 상품이 든 상자가 죄송하다는 인사와 함께 왔다.
이번 ㅇㅇ브랜드 고객센터와 대화를 나누며 회사의 모습까지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고 하는데 이 브랜드는 오는 말부터 고운 것 그 자체였다.
역시 훌륭한 직원이 있는 곳에 유능한 기업이 존재한다는 것을 실감했다.
ㅇㅇ브랜드의 기업 경영 원칙에 감사드리며 고객센터 담당자의 친절함과 인성에도 깊이 감사 드린다.

브랜드의 이미지를 책임지고 고객과 소통하는 CS,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번 고객님의 감동 사연이 브랜드 게시판에 올라가며,
고객사의 직원처럼 일하는 CS쉐어러님들의 노고가 인정받은 것 같아 저도 참 기쁘네요!
해당 사연은 따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CPD 점프업
CPD는 하루동안 상담원이 응대한 문의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업무 처리에 대해 파트장님들의 세세한 코칭 덕분에 수상을 할 수 있었다고 하신 홍대센터의 쉐어러님은
일하면서 힘든 적도 많았지만 상을 받으니 앞으로 더 힘내서 업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셨어요.

QA 점프업
상담 품질 점수가 전월대비 많이 상승하신 분이 받는 QA점프업!
쉐어러님은 응대를 할 때마다 사물 존칭 실수를 줄이려고 노력했고, 첫인사, 끝 인사등 필수 멘트는 놓치지 않고 꼭 진행하려고 하셨대요.
불필요한 용어를 쓰지 않도록 신경쓰며 응대하셨다고 하네요~

QA 우수사원
QA점수가 가장 높으신 쉐어러님이 받는 QA우수사원상!

고객의 목소리에 공감하고 친절 응대를 했기 때문에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한 홍대센터의 쉐어러님은
고객 상담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공감이라고 하셨어요.
최우수 파트장
홍대센터의 파트장님은 실장님이 대신 수상을 해 주셨습니다.
마곡센터의 파트장님은 적절한 시기와 타이밍이 맞도록 항상 조식간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하셨는데요.
실무를 하는 함께 하는 상담사와 역할을 나눠 업무를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슈 발생 시 도움을 서로 줄 수있을 때 관리자끼리 관계 형성도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해요.

때문에, 주변을 조금 더 살피고 내 앞에 있는 권역 내 이슈만 보는 것이 아닌 전체 이슈를 보며 눈의 폭을 넓혔을 때 나에게 돌아오는 결과물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물로 보여질 수 있었던 거 같다고 하셨답니다.
이 달의 QA 최우수 유닛
‘나’혼자 잘 하는 게 아닌, ‘다 같이’ 잘 하자!
품질 점수가 가장 높은 유닛이 받는 최우수 유닛상입니다.

최우수 사원
연속 2회를 수상하신 마곡센터의 수상자 분은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자주 인입되는 유형의 스크립트를 만들어 불필요한 시간과 더블 체크해야 하는 부분을 놓치지 않고 메모하는 습관과 같은 부분을 노력 하다보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추가로 성수기인 만큼 문의 건도 평소보다 2배가량 많아 다소 힘들 때도 있지만 더욱더 발전하여 고객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는 CS에 노력하는 말로 끝맺으셨답니다.
홍대센터의 수상자분은 참여가 어려워 영상으로 대신했습니다 🙂

특히 이번 명예의 전당 이후 승급식이 진행되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승급식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