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는 CS도 빌려 쓰는 시대!”​ CS쉐어링입니다!

여러분, 아웃바운드 세일즈에 대해서는 지난 아웃바운드 시리즈를 통해 잘 알고 계시죠? 그렇다면 인바운드 세일즈 방법도 따로 있을까요?

인바운드는 고객에게 먼저 연락이 오길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기업에서 지금 세일즈를 바로 하고 싶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게 아닐텐데요.

기업이 가만히 있다면 고객도 우리 기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없겠죠. 기업이 인바운드 세일즈를 위해 할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인바운드 세일즈와 아웃바운드 세일즈를 비교하고, 인바운드 세일즈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바운드 세일즈 VS 아웃바운드 세일즈

인바운드 세일즈는 고객이 기업으로 연락해오지만, 아웃바운드 세일즈는 기업이 고객에게 연락을 취해 시작되는 세일즈입니다.

따라서 인바운드 세일즈는 고객의 연락을 유도하기 위해 콘텐츠를 만들어 그들의 흥미를 끌어야 하는 반면, 아웃바운드 세일즈는 기업의 제품/서비스 정보에 대해 직접적으로 알리죠.

그렇기 때문에 사전 준비는 인바운드 세일즈가 아웃바운드 세일즈에 비해 더 오래 걸리지만, 전략을 한 번 세우면 영업 주기를 보다 길게 가지고 가게 됩니다.

또한, 인바운드 세일즈는 자사에 관심을 가진 고객으로부터 먼저 오는 연락에 응대하는 것이므로 콜에서 낭비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아웃바운드 세일즈는 자사에 관심 없는 고객이 많을 수 있는 반면, 자사 제품/서비스 관련 지식이 전무했던 사람을 잠재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인바운드 세일즈의 필요성

자사 제품/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인력👨‍👨‍👧‍👦,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불을 피우려면 두 개의 부싯돌이 필요하다고 하죠. 세일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인바운드 세일즈와 아웃바운드 세일즈가 가진 장점과 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두 방식을 모두 활동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인바운드 세일즈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아웃바운드와는 다른 장점을 가진 인바운드 세일즈를 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끌어당길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인바운드 세일즈 콘텐츠의 필요성과 종류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상승을 위해 CS 운영진단문의를 받아보세요.

* 더 다양한 콘텐츠는 CS쉐어링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 CS쉐어링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CS쉐어링(CS sharing)은 664만 개의 중소기업과 쇼핑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고객사의 운영환경과 업무량에 따라 전문적인CS 상담원과 매니저 시스템을 그에 맞게 위탁할 수 있는 신개념 CS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S쉐어링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결과로, 단계별 체계적인 콜센터 운영전략 서비스뿐 아니라 ’24시간 전문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와 ‘365일 비상대응 콜센터(컨택센터)’​가 출범하여 더욱 탄력적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기업 수준의 퀄리티를 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특정 기간만 콜이 폭증하는 성수기 대응과 더불어 야간 상담 및 주말 상담 서비스, 더 나아가 공공기관의 헬프 데스크 업무까지 대행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새로운 분야의 고객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개념 콜센터 전문기관을 이용하고 싶은 기업이라면 ‘CS쉐어링(CS sharing)’ 홈페이지의 무료 운영 진단 문의하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클레임과 응대 포기 감소를 통해 고객을 감동시키며, 재구매율 상승으로까지 이어지는 놀라운 매출 상승의 성공사례가 되길 바랍니다. (CS대행업체 아웃바운드대행 콜센터대행 TM대행)

Leave a Comment

Contact

1522. 5539
master@csisystems.co.kr

씨에스쉐어링(주)

대표 : 임지은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1로 10, 한일노벨리아타워 5층
FAX : 02. 4360. 4034 | 사업자번호 : 685-86-00917

ⓒ 2017 CS Sharing., 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