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S쉐어링이 AI 기반 고객 응대 솔루션 ‘AI StandBy’ 출시를 기념해 2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AI StandBy는 상담원이 부재 시 고객 문의를 대신 접수하고, 상담원에게 녹음 요약본과 응대 가이드를 제공해 업무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높이는 솔루션이다.
고객 문의는 AI가 음성을 자동으로 녹취한 후 STT(음성-문자 변환) 기술을 활용해 요약본으로 정리된다. 이를 통해 상담원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또한 AI StandBy는 고객 문의 접수 시 자동 확인 알림을 발송하고 상담 완료 후 처리 결과를 안내하는 등 고객 대기 시간을 단축시키고 반복 문의를 줄이는 데 기여한다.
CS쉐어링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한 달 동안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AI StandBy를 신청하는 기업들에게 2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업들이 AI StandBy의 실용성과 효율성을 직접 체험도 가능하다.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맞춤형 CS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경험(CX) 관리의 전문가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AI StandBy 출시는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접목해 CS 업무의 혁신을 도모하는 새로운 시도다.
CS쉐어링은 앞으로도 AI와 자동화 기술을 활용해 고객사의 CS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통해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CS쉐어링 관계자는 “AI StandBy는 상담원과 AI가 협력해 고객 응대 품질과 속도를 동시에 개선하는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