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설날, 매출도 폭증! 불만도 폭증?? ‘명절 대목’ CS대응, CS쉐어링으로 해결! - CS쉐어링

때 이른 설날, 매출도 폭증! 불만도 폭증?? ‘명절 대목’ CS대응, CS쉐어링으로 해결!

 In 보도자료

올해 설날은 유난히 빨리 시작된다. 부족한 시간이지만 매출 극대화를 위해 많은 기업이 여러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설날 특수를 노리고 있다.
예년보다 준비기간이 짧은 덕에 많은 문제가 필연적으로 발생한다. 평소의 몇배에서 수십배에 달하는 주문 건 때문에 배송, 생산, 품질관리 등의 문제 때문에 많은 기업이 수십 배 많아진 고객의 불만과 문의양을 다 처리할 수 없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심지어는 명절을 앞둔 담당자가 스트레스 때문에 퇴사해 버리기도 한다.

문제를 통제할 수 없다면 그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설 같은 명절에 반짝 매출이 올라갔지만 고객 대응이 엉망이라면 고객이 실망하여 떠나갈 것이며 이는 장기적인 매출 손실로 이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설, 추석 등 명절과 성수기에 기업은 고객들의 문의 및 불만사항 폭주로 인해 업무가 마비될 정도이다. 그나마 CS 대응 팀이 있다 하더라도 평소보다 넘치는 문의양에 많은 고객들의 문의를 처리하지 못한 채 그대로 불만고객으로 전환되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는 악순환이 계속된다.
때문에 성수기, 프로모션 기간, 명절 시즌 등 폭증하는 고객 문의로 인해 CS대응을 걱정하는 기업들에게 이를 해결할 확실한 대안이 필요하다.

설날, 추석, 여름 휴가철 등 극 성수기에 고객 불만 등 CS 대응 업무량 때문에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CS쉐어링(CS Sharing)’이 그 해결책이 될 것이다. CS쉐어링은 국내 최초 필요한 만큼 빌려 쓰는 공유경제 플랫폼을 이용한 신개념 고객 상담 서비스(콜센터, 전문 컨택센터)로, 이를 찾는 기업이 줄을 서고 있다.

CS쉐어링은 명절 등 성수기에 가장 최적화된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 성수기에 늘어난 문의양만큼, 기업이 필요한 만큼만 빌려 쓸 수 있는 신개념 맞춤형 CS솔루션을 제공한다. CS쉐어링(CSSharing)은 10년간 대기업, 공공기관 등 100여 개 산업의 고객센터(콜센터) 위탁운영(아웃소싱)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진단문의를 통해 기업의 현 CS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에 더욱 안전하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작년 명절에 배송 사고를 비롯해 문의양이 폭증한 명절 선물 배송 회사와 여름 성수기 시즌 폭주하는 민원을 감당하기 못했던 수영복 회사 등이 CS업무를 ‘CS쉐어링’에 위탁해 두 회사 모두 전년 대비 매출이 두 배 이상 성장하고 고객 클레임과 응대 포기가 모두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

 

중소기업경영혁신대회에서 ‘CS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CS쉐어링’이라는 주제로강연을 하는 CS쉐어링 임지은 대표]

 

 

더욱이 CS쉐어링은 24시간 콜센터, 비상 대응 콜센터를 운영하여 고객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는 확실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CS분야의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온 것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11월 중소기업 경영혁신대회 경영혁신 부문에서 중소기업벤처부 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그 전문성과 혁신성을 공증받았다.
최근 비전문 CS 대행업체들이 운영의 노하우를 확보하지 못한 채 미숙한 CS 대처로 인해 발생한 기업 실적 악화 사례가 종종 보인다. 더 큰 문제를 발생하기 전에 CS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전담하는 전문업체와 제휴를 맺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른 설, 명절 대목 매출 증가와 전문적인 CS대응 서비스를 원한다면 CS쉐어링 홈페이지에서 무료 운영 진단을 받고 고도화된 시스템과 CS전문가의 효과적인 솔루션을 받아 보길 바란다.

 

Recent Posts